정보를 제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계정에 대한 궁금한점도 생길꺼고 그러다보면 회사에 대한 호감도도 높아질것 같습니다.

질문 (고창일):
안녕하세요
자동차 부품 B2B 기업에서
회사 페이지를 맡게된 연구원입니다.

B2C가 아니란 이유로
회사는 사실 마케팅과 페북의 링크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지금와서 회사 소셜 담당자가되어
잘 알지도 못하는 링크드인 레벨업을
꾸역하는것도 부담스럽고 ㅠㅠ

의견 여쭙습니다.
회사제품의 기존 마켓체널
B2B 영업에 한한다는 가정하에서
1.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은 노력 대비 효율이 있다/없다?
2. 페북Vs링크드인 ?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 (해글룡):
제 생각에는 자동차 관련 정보 제공이나 멋진 자동차 소식등을 전달하는 페이지로 운영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생각보다 자동차 매니아분들도 많고 유튜브에도 자동차 영상이 많더군요.
자동차부품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정보도 재미있게 설명할수도 있고요..
정보를 제공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계정에대한 궁금한점도 생길꺼고 그러다보면 회사에 대한 호감도도 높아질것 같습니다.
부품회사가 마케팅한다고 페이지를 운영한다고해서 갑자기 오더가 들어올리는 없고 그렇다고 주구장창 회사 부품만 설명할수도 없고..

가끔 해당기업의 기업문화를 소개할 수도 있고 CSR 활동을 홍보할 수도 있을겁니다.

자동차를 컨셉으로 잡으면 할게 많을것 같습니다.^^
댓글2(해글룡)
제품이나 회사 홍보가 SNS마케팅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시겠죠?
수평적인 네트워크라고 하면…부품공장도 친구가 될 수 있고, 삼성전자도 친구가 될 수 있는 겁니다. 친구가 이야기하면 들어주는게 당연한거죠..부품이야기든 똥싸는 이야기든 모든 다 들어줄 수 있습니다.
들을 생각은 안하고 모을 생각만하니 제대로 될리가 없죠. SNS 마케팅이 일방적으로 뿌려지면 된다는 생각이라면 그게 기존 매스미디어랑 다른점이 뭘까요?
친구라면서 “뭐 줄테니까 내말좀 들어줘~~~~~”
이거 솔직히 왕따 아닙니까? ㅋㅋ

내용을 보니 회사에서는 팬수나 도달율 이런거 관심도 없는것 같은데요, 생각하시는 대로 천천히 즐기면서 콘텐츠를 만들어 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부품회사에서 이벤트하면 부품 + 아이패드 주나요? ㅋㅋㅋ

출처: 페이스북 Edgeranker(소셜오픈그룹)

 sponsored by 특허출원된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앱 and 특허출원된 토론형 SNS, ACROS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